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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약관 & 위약규정

아덴힐 골프클럽 이용약관

제1조 (목적)

이 약관은 아덴힐 골프클럽(이하 “아덴힐”이라 한다)과 골프장의 시설물을 이용하려는 모든 내장객(이하 “이용자”라 한다)사이의 골프장 시설물 이용 및 이에 따르는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제2조 (적용)

이 약관은 “아덴힐”과 골프장 “이용자”에게 적용된다.

제3조 (계약의 성립)

골프장 이용계약은 “이용자”가 골프장이용을 청약하는 의사표시와 내장하여 내장 등록 후 예약자확인 절차를 마친 때에 성립된다.

제4조 (약관의 명시의무)

  1. ① “아덴힐”은 이 약관을 프론트 기타 “이용자”가 보기 쉬운 곳에 게시하여야 하며, “이용자”가 골프장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요구하면 이 약관의 사본을 교부하여야 한다.
  2. ② “아덴힐”이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당해 약관조항을 계약의 내용으로 주장할 수 없다.

제5조 (예약)

  1. ① “이용자”는 이용예정일로부터 하루 전까지 예약할 수 있다. (단, 예약마감 시에는 예약이 불가하다.)
  2. ② “이용자”가 예약을 하는 경우에는 “아덴힐”은 팀별 이용예정 인원수에 해당하는 입장료 총액의 10%를 예약금으로 지불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.
  3. ③ “이용자”가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예약금을 지불해야 할 경우에는 예약 당일 17시까지 결제해야 하며, 그 결제가 이뤄지지 않으면 예약을 무효로 한다.
  4. ④ “이용자”가 예약을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“아덴힐”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일정기간 동안 예약정지 또는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.

제6조 (예약금의 환불 등)

  1. ① “이용자”가 이용예정일로부터 4일전까지 예약을 취소한 경우에는 예약금의 전액을 환불한다. 다만, 이용 예정일로부터 2일전에 예약을 취소한 경우에는 예약금 중 50%를 환불한다.
  2. ② “이용자”가 이용예정일로부터 2일전까지 예약의 취소가 없거나 아무런 통보 없이 이용예정일에 골프장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, 예약금을 환불하지 않는다.
  3. ③ 강설, 폭우, 안개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, “아덴힐”이 이용예정일에 골프장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어 임시휴장을 하는 경우에는 예약금을 환불하여야 한다.

제7조 (이용요금)

  1. ① 골프장 이용요금은 다음 내역의 합계금액으로 한다.
    가) 골프코스 이용에 따른 요금(카트이용요금을 포함한다)
    나) 락커, 샤워실 등 클럽하우스 시설 이용에 부과되는 요금
    다) 제세공과금: 부가가치세
    라) 기타 “아덴힐”이 정한 특별요금
  2. ② 골프장 이용 시 기본적으로 발생되는 비용으로서 제1항 나)호의 클럽하우스 시설 이용에 부과되는 요금 및 제1항 다)호의 제세공과금을 기본요금이라 한다.
  3. ③ “아덴힐”은 제1항 각 호의 세부내역을 프론트 기타 “이용자”가 보기 쉬운 곳에 게시하여야 한다.

제8조 (요금의 지불 및 환불)

  1. ① 입장절차를 마친 “이용자”가 경기 전 임의로 이용계약을 취소한 경우에는 이용요금의 50%를 환불(9홀요금 지불)하고, 경기 개시 후 임의로 이용계약을 중단 또는 취소한 경우 9홀까지는 이용요금에서 기본요금을 제외한 금액의 25%를 환불(13홀 요금 지불)한다.
    ☞ 9홀까지 임의로 경기를 중단할 경우, (18홀그린피-기본요금)*0.75=이용고객 부담요금
  2. ② 9홀이후 “이용자”의 사유로 인해 임의로 이용 취소 시, 이용자는 이용요금의 100%를 부담한다.

제9조 (악천후적용 및 적용요금)

  1. ① 강설, 폭우, 안개 등 천재지변 또는 그밖에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입장에 관한 절차를 마친 “이용자”가 경기를 마치지 못하게 된 경우에는 “이용자”는 다음과 같이 악천후 적용 이용요금을 부담한다.
    ☞ 악천후는 불가항력적인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경기를 지속할 수 없다고 판단된 경우를 말한다.

    ☞ 악천후 적용기준: 현재시간 기상청 날씨 예보를 기준하며, 모든 기준은 경기가 15분 이상 중단상태에서 이루어진다.
    가) 바람: 풍속(m/s)이 9m/s 이상, 15분간 폭풍 또는 돌풍을 동반할 때.
    나) 비: 강수량(mm) 시간당 5mm이상, 15분간 국지성 호우/폭우/우박을 동반할 때.
    다) 눈: 적설량(mm) 시간당 3mm이상, 15분간 폭설을 동반할 때.
    *위 가) 또는 나) 상황을 동반하며 정상적인 경기 진행이 불가능한 상태(볼 멈춤, 볼 흔들림 상태)
    라) 안개: 가시거리 50m이내이면서 위의 가),나),다) 사항 중에서 한 가지 이상을 동반하는 상태.
    마) 낙뢰(천둥,번개): 최초발생(경기 일시중단) 기준 5분 이내 2회 이상.
    바) “아덴힐”에서 위 모든 상황과 기상 및 재난특보 발령 등을 참고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로 악천후 적용이 필요하다고 판단 될 때.

    ☞ 악천후 적용 시 이용요금
    악천후 적용 시 이용요금
    구분 그린피 카트요금 캐디피
    1홀 이하 10,000원/1인(기본요금만 부담) 무료 3만원
    2홀 이상 (1인 18홀 그린피- 기본요금)n/18홀,
    기본홀당값*적용홀+1만원=이용고객부담요금
    2홀~9홀: 4.5만원
    10홀~18홀: 9만원
    2홀~9홀: 6만원
    10홀~18홀:12만원
    ※ 기본요금(인프라 비용): 아덴힐리조트 골프클럽에 방문 시 “이용자”에 대한 모든 인적,물적 서비스 비용.
    ex)최초 예약 서비스부터 당일 시설물 이용 및 물품 상.하차 등의 서비스 일체.

제10조 (이용시간 및 휴장)

  1. ① "아덴힐”의 영업시간은 일출 시간부터 일몰 시간까지를 원칙으로 하나, 그 여건에 따라 별도로 정할 수 있다.
  2. ② “아덴힐”의 정기 휴장일은 없으나 시설물 보수 등을 위하여 특정 지정일에 휴장을 실시할 수 있다. 휴장일은 사전에 지정하여 최소 4일 전에 인터넷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하여 안내한다.
  3. ③ 강설, 폭우, 안개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임시휴장을 할 경우에는 “아덴힐”은 당 시설 로비에 안내판 설치 및 게시하고 홈페이지 등에 공지하며 그 기간에 이용하기로 예약한 “이용자”에게도 고지하여야 한다.

제11조 (이용의 거절)

  1. ① “아덴힐”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골프장 이용을 거절할 수 있다.
    가) 예약된 시간을 지키지 아니한 때
    나) 경기능력이 현저히 부족하여 다른 “이용자”에게 불편을 줄 때
    다) 도박성 내기를 하는 등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행동을 한 때
    라) 대한골프협회규칙, 기타 “이용자” 에티켓과 관련하여 “아덴힐”이 고지한 준수사항을 위반한 때

제12조 (초과이용)

  1. ① “이용자”는 1회 입장 시 원칙적으로 18홀을 초과할 수 없다.
  2. ② “이용자”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한 홀을 초과하여 이용할 경우에는 “아덴힐”의 승낙을 받아야 하며, 이 경우 “아덴힐”은 추가요금 지불을 요구할 수 있다.

제13조 (경기규칙의 적용)

  1. ① 모든 “이용자”는 대한골프협회와 “아덴힐”이 정한 경기규칙을 지켜야 한다.
  2. ② 제1항의 두 규칙사이에 충돌이 있을 때에는 “아덴힐”이 정한 경기규칙이 우선한다.

제14조 (공중질서 유지)

  1. ① 모든 “이용자”는 공공의 질서와 풍속을 지켜야 하며, 특히 도박적인 내기를 하여서는 아니된다.
  2. ② “아덴힐”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는 “이용자”에 대하여는 경기진행을 중단시키고 퇴장시킬 수 있다.

제15조 (“이용자” 안전준칙)

  1. ① 비거리는 경기보조원의 조언에 관계없이 “이용자” 자신의 판단으로 선행조에 맞추지 않을 정도로 타구하여야 한다.
  2. ② “이용자”는 타인의 전방에 진입하여서는 아니된다.
  3. ③ 경기진행 중 후속팀에 사인을 보낸 때에는 후속팀의 타구가 끝날 때까지 안전한 장소에 대피하여야 한다.
  4. ④ 퍼팅을 끝마쳤을 때에는 퍼팅 그린에서 즉시 비켜나서 안전한 진입로를 이용하여 다음 홀로 향하여야 한다.
  5. ⑤ 페어웨이, 그린, 벙커 등에서 타구 등으로 손상시킨 부분이 있으면 이를 복구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.
  6. ⑥ “이용자”는 안전사고를 위하여 경기진행요원, 경기보조원 등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하며 항상 신사적 에티켓과 적절한 양보의 자세를 가져야 한다.

제16조 (골프카트 이용안내)

  1. ① 골프카트 운전은 경기보조원만이 할 수 있다. (이용자는 운전 절대 금지)
  2. ② “이용자”의 운전으로 발생한 사고는 “이용자”가 책임을 진다.

제17조 (대피)

“이용자”는 경기진행 중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경기를 중지하고 그 사유가 끝날 때까지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여야 한다.

  1. ① 민방위훈련이 실시될 때
  2. ② 낙뢰가 예상될 때
  3. ③ 기타 “이용자”의 안전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인정되어 대피를 요청할 때

제18조 (배상책임)

“이용자”가 고의 또는 과실로 골프장의 그린, 벙커, 건축물, 카트, 대여채, 대여화 등 각종 시설물과 비품을 훼손한 때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.

제19조 (안전사고 책임 등)

  1. ① 경기도중 “이용자”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다른 “이용자”, 경기보조자 등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“이용자”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한다.
  2. ② 경기도중 “아덴힐” 소속 경기보조자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“아덴힐”도 이에대한 책임을 진다.
  3. ③ 사고의 발생에 대하여 “아덴힐”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“아덴힐”도 책임을 진다.

제20조 (귀중품의 보관 등)

  1. ① “이용자”는 필요한 경우 금전 또는 귀중품 등 각종 물품에 대하여 그 품명과 가액을 기재하여 “아덴힐”의 확인 하에 “아덴힐”에게 보관시켜야 한다.
  2. ② 제1항의 규정에 따라 “아덴힐”에게 보관시키지 아니한 경우에는 “아덴힐”은 그 물품의 분실, 훼손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.

제21조 (락카 번호 관리 및 책임)

  1. ① “이용자”는 프론트 데스크에서 락카번호를 부여받은 후 “이용자” 스스로 비밀번호 입력 후 이용하며 “이용자”가 사용 중인 락카는 “이용자” 본인이 직접 관리하여야 한다.

제22조 (안전관리와 편의의 제공)

“아덴힐”은 “이용자”가 골프장과 부대시설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“이용자”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한다.

제23조 (면책)

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“이용자”에게 손해가 발생한 때에는 “아덴힐”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.

제24조 (기타)

  1.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약관의 해석상 다툼이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“아덴힐”과 “이용자”가 합의하여 결정하되,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공정한 일반관행에 따른다.
  2. ② 이 계약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한다.
    본 골프장 이용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 제10033호(2016.10.10 개정)를 근거로 합니다.

제주아덴힐 리조트앤골프클럽 분실물 및 습득물 관리규정

제1조 (목적)

본 규정은 주식회사 그랑블제주알앤지(제주아덴힐 리조트앤골프클럽)(이하 ‘회사’이라고 함) 내에서 습득한 물품 또는 고객이 분실하였다고 신고한 물품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.

제2조 (정의)

본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.

  1. ① "유실물"이라 함은 점유자가 잃어버린 물건 중 도난품이 아닌 물품을 말한다.
  2. ② "습득물"이라 함은 회사에서 습득한 유실물 중 회사가 관리하고 있는 물품을 말한다.
  3. ③ "분실물"이라 함은 고객이 회사에서 분실하여 회사에 찾아주기를 요청한 물품을 말한다.
  4. ④ "유기물"이라 함은 음식물 등 쉽게 부패하는 물건이나, 보관에 과다한 비용이나 불편이 수반되는 물품으로 사회통념상 경제적 가치가 거의 없는 물품을 말한다.

제3조 (반환노력)

회사는 습득물 또는 분실물을 원 소유주에게 반환하기 위하여 노력한다. 다만, 유기물로 간주될 수 있는 물품은 즉시 폐기할 수 있다.

제4조 (법률의 우선적용)

습득물 또는 분실물에 관한 처리에 관하여는 유실물법에서 따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지침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.

제5조 (습득물 관리부서)

  1. ① 습득물이 발견된 장소 또는 고객이 분실물을 잃어버린 것으로 추정된 장소를 기준으로 다음 각 부서가 관련 업무를 담당하되, 습득물은 습득물보관함에 보관하는 것으로 한다.
  2. ② 습득한 분실물의 보관장소는 다음과 같다.
    보관장소
    습득장소 보관물품 종류 관리부서 보관장소 내선번호
    코스 및 골프 카트 골프클럽, 클럽커버류 경기팀 경기과 분실물센터 064-730-7083
    로비,락카,사우나,객실 클럽 및 클럽커버류를 제외한 모든분실물 프론트 통합분실물센터 064-730-7003
  3. ③ 경기과 분실물 센터는 당일습득한 분실물중 골프클럽 및 각 클럽 헤드커버류만 보관하며 이 외의 물품은 습득 당일 통합분실물센터로 옮겨 보관

제6조 (관리책임자)

관리부서의 장(영업팀장)은 ‘습득물 또는 분실물 관리책임자’(이하"관리책임자“라 한다)가 된다.

제7조 (유실물의 신고 등)

  1. ① 유실물을 취득한 자는 즉시 관리부서에 유실물을 인계하여야 하며, 관리부서는 유실물을 접수한 즉시 ‘분실물 신고 프로그램’에서 분실물 신고 목록을 확인한 후 다음과 같이 조치한다.
    - 일치하는 물품이 있을 경우 : 분실 신고한 고객에게 통보하여 제10조가 정한 절차대로 반환한다.
    - 일치하는 물품이 없을 경우 : ‘습득물 관리프로그램’에 습득물로 등록하고 습득물에 식별표를 부착하여 지정된 보관 장소에 보관한다.
  2. ② 유기물로 간주되어 폐기하는 물품에 대해서도 ‘습득물 관리프로그램’ 에 별도로 관련 내용을 기록한다.
  3. ③ 영업장에서 발견된 유실물 중 고액의 현금이나 고가의 귀중품 등은 관련 부서로부터 관련 영상을 확보하고, 관리책임자에게 보고한 후 금고에 보관한다.

제8조 (분실물의 문의 등)

  1. ① 회사는 고객이 분실물에 대해서 ‘프런트’를 통해 분실일, 분실 장소, 분실 품목 등을 신고 및 문의 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.
    분실물의 문의
    구분 시스템관리 시스템 운영
    관리부서 프런트 프런트 및 부서관리책임자
  2. ② 고객이 안내창구에 분실물 등 관련 신고 또는 문의를 할 경우에는 ‘습득물 관리 프로그램’에서 습득물 목록을 확인한 후 다음과 같이 조치한다.
    - 일치하는 물품이 있을 경우 : 문의한 고객에게 안내하고 제10조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반환한다.
    - 일치하는 물품이 없을 경우 : 분실물에 관한 사항을 ‘분실물 신고 프로그램’의 분실물 목록에 입력한다.

제9조 (분실물 및 습득물 관리 방법)

  1. ① 회사는 회사 내 발생하는 모든 습득물 및 분실물에 대해서 ‘분실물 및 습득물 관리프로그램’을 이용하여 통합 관리한다.
    습득물 관리 방법
    구분 시스템관리 시스템 운영
    관리부서 프런트 프런트 및 부서관리책임자
  2. ② 프런트 및 관리책임자는 다음 사항을 ‘분실물 및 습득물 관리 프로그램’에 각각 작성·관리한다.
    - 접수 번호, 접수 연월일
    - 습득물 또는 분실물의 발생 장소, 시간
    - 습득자 또는 분실자의 성명, 연락처
    - 습득물, 분실물의 종류, 품목, 특징, 모양
    - 습득물의 보관장소
    - 습득물의 반환 및 처리 결과 등
  3. ③ ‘분실물 및 습득물 관리 프로그램’에 기재 된 내용은 3년 보관 후 폐기(삭제)한다.

제10조 (습득물의 반환)

  1. ① 습득물의 반환을 요청하는 고객이 있을 경우, 관리책임자는 당해 고객이 습득물의 원 소유주인지 여부 등을 확인하고 반환 요청 고객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‘습득물 관리 프로그램’에 입력한 후 반환한다.
  2. ② 습득물의 반환 및 수령은 원 소유주만 가능하고, 대리인이 수령할 경우 대리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한다.
  3. ③ 반환 시 발생하는 비용은 원 소유주 부담을 원칙으로 한다.

제11조 (습득물의 처분)

  1. ① 분실신고가 없는 습득물 또는 소유자를 파악할 수 없는 습득물에 대해서는 그 물품의 종류에 따라 아래기준에 의하여 처분한다.
  2. ② 관리책임자는 제1항에서 정한 보관기간이 경과한 습득물을 임의로 폐기하거나 기타 합리적인 방법으로 처분할 수 있다.
  3. ③ 관리책임자는 습득물이 위험물 내지 법률에 의해 소유 또는 소지가 금지된 물건 등에 해당할 경우에는 즉시 관할 경찰서에 신고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.
    습득물의 처분
    구 분 보관기간 처리기준
    귀중품 지갑(현금) 7일 관할 경찰서, 지구대
    우체국(휴대전화) 인계
    귀금속(보석류)
    각종 명품 브랜드 제품
    전자제품 휴대전화
    노트북, 태블릿PC 6 개월 폐기
    (기증 가능)
    카메라 및 캠코더
    카세트, MP3플레이어
    USB, 이동식메모리 등 전자제품
    의류 외투 등 겉옷
    일용잡화 도서, 문구
    가방, 신발, 시계
    화장품
    레저용품 골프 용품
    기 타 기타물품(속옷,약품등) 7일 폐 기
    음식물류 보관불가 폐 기

    ※ 단, 물품의 종류에 관계없이 사회통념상 고가의 물품, 새 모델의 전자제품, 의류 등은 귀중품으로 간주하여 처리
    1. 관할 경찰서, 지구대, 우체국 인계 : 관할 경찰서, 지구대, 우체국에 신고 인계 후 해당 경찰서, 지구대로부터 보관증을 받아 관리한다.
    2. 폐기 : 보관기간이 경과한 물품에 대해서는 분실물 관리부서 부서장이 폐기할 수 있다.

제12조 (처분결과의 보존)

관리책임자는 제11조 제1항에 따른 습득물의 처분 시 그 처분계획 및 결과 등에 관한 사항을 보존하여야 한다.

제13조 (경과규정)

이 규정이 시행되기 전에 습득한 물품은 이 규정의 시행일을 습득일로 간주하여 제11조 제1항에 따라 처분 및 폐기 여부를 결정한다.

부 칙

제1조 (시행일)

이 규정은 2018년 7월1일부터 시행한다.

제2조 (지침의 관리)

이 규정의 개정 등 관리는 제5조에 제1항 따라 분실물 관련 유관부서 협의 하에 프런트에서 관리하되, 전 영업장에서 준수하여야 한다.